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by 쟈냐 2020. 12. 28.

요식업 종사자나 유흥업소 종사자 들은 일을 하기 위해서 보건증이 곡 필요합니다. 보건증을 받기 위해서는 일단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검사 후 나오게 되는 보건증을 받으러 보건소에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아두면 집에서 출력해서 보관할 수 있으니 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을 보기 전에 보건소에서 검사를 먼저 받으셔야 하는 점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결핵이나, 전염성 피부질환, 장티푸스, 세균성 이질 등 음식업소에서 일하는 분들의 건강을 먼저 확인하는 검사이니 보건소에서 검사를 먼저 받으시길 바랍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은 공공보건 포털에 접속하여 온라인 민원서비스> 제증명 발급> 건강진단결과서 (보건증)을 클릭하시고 발급받을 수 있으며 정부24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공공보건 포털이나 정부 24에서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을 보기 전에 PC에 공동 인증서가 있어야 하니 미리 설치를 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가 있어야 되니 확인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이핀이나 핸드폰 본인 확인도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 확인을 하면 보건증 인터넷발급 페이지가 새로 뜨게 됩니다. 여기서 건강진단결과서 (구 보건증)을 선택하시면 접수하신 정보가 나오며 조회된 결과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건증 이름이 건강진단결과서로 바뀐 점 참고하시고 보건증은 1년에 한 번씩 검사를 받을 수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