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하기

by 쟈냐 2021. 2. 2.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지방세 체납이 없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발급 서류로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모든 분이 다 내는 지방세에 대한 완납증명서를 다양한 곳에 제출해야 될 경우 필요합니다. 이 증명서 한장때문에 번거롭게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을 하기 위해서는 정부24에 들어가서 발금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의 사항은 프린터가 출력이 되는지 확인을 해야 됩니다.  프린터가 출력이 되지 않으면 신청을 해도 받지를 못하니 의미가 없습니다. 

 

로그인을 위해 사용하는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시면 되며 회원이나 비회원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을 검색하시거나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며 여기에서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위에서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회원신청과 비회원 신청이 나오며 원하시는 것을 누르시면 됩니다. 비회원은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등 불편함이 있으니 회원가입을 한번 해놓으시면 나중에 다른 민원신청할때 편하게 정부24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주소와 전화번호를 넣고 사용목적을 선택후 지급자를 적어주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수령기관은 인터넷 발급이기 때문에 필요없습니다. 민원신청을 하시면 신청한 민원을 확인하고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곳에 필요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통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