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법

by 쟈냐 2021. 1. 22.

이사를 하고 꼭 해야 되는 게 전입신고입니다. 내가 사는 주소를 변경하여 우편물 등을 받기 위해 주민등록상 주소를 옮겨놓는 방법으로 주민센터에 가서만 해야 하는 줄 알고 방문하는 번거로운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 법을 알아두고 사용하면 편하게 집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법

  • 예전에는 민원 24를 사용했는데 이제는 정부 24로 들어가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 정부 24에 들어가서 전입신고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신청 서비스에 전입신고 신청 버튼이 보이는데 이것을 누르시면 회원 신고와 비회원 신고 중에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 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니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이동해주세요 

전입신고 유의사항을 체크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민원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정보를 입력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공동 인증서로 인증을 하거나 다른 인증방법을 사용하시고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인터넷 전입신고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편하게 집에서 전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비대면으로 모든 일을 진행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수수료는 들어가지 않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