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 스토리 채널 티스토리 연동

by 쟈냐 2021. 1. 21.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만들었는데 티스토리 연동을 해보려고 했습니다. 연동을 하고 1주일 동안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했습니다. 당연히 자동으로 채널로 넘어갈 줄 알았는데 오늘 들어가 보니 글이 한 개도 없는 거 아닌가요 ㅎ

 

그래서 오늘은 스토리 채널을 어떻게 해야 티스토리 연동을 해야 할지 고민을 해보았습니다. 

 

카카오 스토리 채널을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휴대폰으로 사용을 자주 하지 않아서 pc로 채널을 만들고 싶을땐 조각난 네모 박스를 누르시면 내 채널이 있는데 여길 눌러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토리 채널을 만들었는데 티스토리 연동이 안되서 이걸 어떻게 해야 되나 했는데 신규 에디터로는 아직 글이 연동이 되지 않는 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 에디터로는 연동이 된다는 정보가 있긴 했는데 신규 에디터에 길들여져 있어 수동으로 연동을 해보려고 합니다.

 

 

채널을 만드셨으면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포스팅을 한것을 이곳에 직접 넣어주면 되는데 저는 제목하고 상단에 2줄 정도만 넣고 링크를 넣어줬습니다. 그래도 깔끔하게 보이긴 합니다. ㅎ 

 

카카오 스토리 채널 연동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이용을 하는 사람으로서 더욱 발전하는 티스가 되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연동이 될 수 있으니 되는날까지는 그냥 수동으로 글을 옮겨 넣어야겠습니다. 스토리 채널 연동이 신규 에디터는 안된다는 사실을 알고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