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끌빚투 이어 다음은?

by 쟈냐 2021. 1. 17.

영끌빚투란 말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영혼까지 끌어모은다는 영끌과 대출 등 빚을 내 투자한다는 빚투에 이어 연끌이란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연금까지 끌어모아 주식투자를 하는 것으로 영혼까지 끌어모으는 느낌과 비슷한데 연금계좌를 활용해 주식투자를 하는 이들이 증가하여 투자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주식투자를 안하면 바보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를 하고 언론에서 좋은 수익을 보는 동학 개미에 대해 많은 뉴스를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스피 지수가 하락하면 늦게라도 들어가신 분들이 손실이라는 아픔을 보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영끌빚투로 인해 마지막 자금이라고 볼 수 있는 연금까지 탁탁 털어 주식을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니 경계를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면 좋을 것 같아 공부를 하고 있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하는 것보다는 자신만의 기준을 정할 정도로 공부를 하고 투자를 진행하시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젠포트라는 주식 매매를 내가 정한 포트로 감정을 넣지 않고 기준을 정해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도 있다고 하니 주식에 대해 공부를 하면서 투자를 진행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 거래하다가 우울증에 각종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많이 나온다고 하니 영끌빚투는 조심해야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