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홈택스 이용

by 쟈냐 2021. 1. 16.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홈택스 이용해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원천 징수 신고를 진행할 때 필요한 서류로 근로자들이 연말정산에 이용할 수 있는 서류를 출력해 주시면 됩니다. 인터넷발급을 홈택스를 이용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편하게 따라 해 보시면 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

 

원천징수영수증은 원천징수자가 지불한 세금 내역을 증명하기 위한 영수증으로 원천징수한 세금의 납세의무자가 납부해야 할 세액을 지급받는 자가 대신 징수하는 것을 말합니다. 

원천 징수 신고를 위해 원천소득영수증 인터넷발급을 통해 연말정산 시나 대출받을 때 활용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MY 홈택스를 누르시면 연말정산 장려금 학자금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을 보시면 신고한 내역이 다 나오게 되는데 엑셀 내려받기를 해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지급명세서 보기를 클릭하고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이 서류들을 조회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주민번호가 다 나온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발급은 개인 홈택스에서는 안되고 회사에 이야기하여 출력을 요청하면 됩니다.  지급명세서보기를 누르시면 출력을 하실수 있게 새창이 뜨니 출력하실때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발급을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원천 징수 신고를 위해 홈택스에서 요청하여 잘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