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무료로 간편하게

by 쟈냐 2021. 1. 14.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면 무료로 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결혼신고를 하고 혼인관계를 증명하는 문서로 가족관계등록를 확인하기 위해 문서를 요구하는 곳이 있습니다. 발급을 받기 위해 관할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발급받고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바로가기

 

예전에는 민원24나 정부 24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었는데 현재는 정부 24에 들어가서 신청을 해도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으로 이동을 합니다. 이곳에서 가족관계등록에 대한 문서를 여러 가지 출력할 수 있으니 편하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들어가시면 현재 연말정산시스템으로 인해 쉽게 출력을 할 수 있도록 간단한 모습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혼인관계증명서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출력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그전에 집에서 출력을 하기 위해서 테스트 증명서 출력을 해보시고 프린터로 출력이 가능한지 확인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력이 안되면 열람하기 정도밖에 안되니 꼭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가 있어야 합니다. 

 

아래쪽에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가족관계등록 열람 발급 신청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증명서 종류가 혼인관계증명서로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결혼신고를 하고 가족관계등록을 입증하기 위해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은 신청사유를 선택하고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증명서가 새로운 창으로 나오며 프린터 아이콘을 누르고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너무 편하게 신청하고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컴퓨터를 잘 못하시더라도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됩니다. 공동 인증서가 pc에 설치되어 있어야 하니 이점도 참고해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