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 공매도란?

by 쟈냐 2021. 1. 12.

주식 공매도란?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사람이 주식을 파는 거래를 말합니다. 이 주식 공매도란 것 때문에 많은 말들이 있습니다. 공매도를 영원히 없애야 한다는 개미들과 증시 과열 때문에 공매도를 풀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 주식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주가의 하락을 예상하고 남의 주식을 빌려 판 후에 주식이 실제로 하락을 하게 될 경우 빌린 주식을 싸게 사서 되갚으면서 수익을 내는 방식입니다.  

 

주식 공매도란 것이 현재 증시가 상승하고 있는데 많은 하락을 예기 할 것 같아 의견이 분분하고 있습니다. 작년 코로나 때문에 하락한 증시 때문에 공매도를 금지시켰는데 오는 3월에 공매도 재개 여부 때문에 동학 개미들의 최대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mbc

 

사실 다들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고 해서 주식을 시작해보려고 하는데 공매도가 3월에 풀리게 되면 조정이 들어갈 것 같아 조금은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뒷차를 탈 것 같은 느낌이 확 들어서 말입니다 ㅎ

출처- mbc

 

어떻게 될지 주린이라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공매도로 인해 많은 분들의 논란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보니 지금 들어가면 막차 타고 손실을 바로 얻을 것 같아 걱정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출처- mbc

현재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 영끌 빚투로 수익을 내고 계시는 분들이 있지만 여전히 손실이 있는 분들도 있을 테니 조심해야 될 것 같습니다. 주식 공매도란 것이 어떻게 다가올지 모르니 공부를 더 진행하고 있는데 젠 포트에 대해 연구를 해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