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

by 쟈냐 2021. 1. 9.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라는 사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을 받을 경우에는 1통에 400원의 수수료를 내야 하는데 무료라는 사실을 알고 집에서 출력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민원 24시에서 출력을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정부 24로 들어가셔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민원 24시 말고 정부 24에 들어가셔서 무료로 받으시고 집에서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

 

민원 24시 말고 정부 24에 들어가셔서 민원신청을 하시면 되는데 신청하는 방법은 내 명의의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던지 비회원으로도 가능하지만 공동 인증서로 인증을 해야 민원신청이 가능하니 꼭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회원이나 비회원 신청하기가 있는데 공동 인증서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공동 인증서를 PC에 설치 후 진행하시고 프린터도 출력이 되는지 꼭 테스트 후 진행해주셔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비회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개인정보 수집 이용안내와 고유 식별정보 수집 안내가 나오며 동의를 하고 신청정보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 나오는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발급받는데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공동 인증서로 인증을 해야 민원 신청하기가 되는 점 참고하시고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집에서 편하게 주민등록등본 발급 받으시고 서류 확인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

 

같은 방법으로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도 진행이 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순서로 정보를 입력하시고 나오는 신청란에서 초본으로 변경하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등본 옆에 초본이 있으니 주민등록표초본을 누르고 주소 확인하고 온라인 발급으로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공동 인증서로 인증을 해야 되니 이점 참고해주세요.

 

신청을 하신 다음 바로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이동이 되며 이곳에서 문서 출력을 해주시면 마무리됩니다.

맺음말

 

쉽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로 받는 방법과 주민등록초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린터로 출력이 되는지 확인을 하시고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집에서도 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 너무 편리합니다. 외출이 꺼려지는 분들을 위해 많은 도움이 되는 시스템인 것 같아 좋은 정보 공유해드린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