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

by 쟈냐 2021. 1. 8.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에 속하는 사람은 누가 있을까요? 근로자와 사업자가 두루두루 행복해지자는 사회보험 지원대상을 알아보면서 사회 보험료 지원을 받아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한번 알아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힘든 사업주와 근로자 분들을 위해 두루누리 지원대상을 확인해보시고 사회 보험료 지원을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

 

저임금 근로자의 사회 보험료 지원을 통해 근로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 주는 제도로 근로자가 10인 미만인 소규모 사업장에서 일하는 근로자 중 월평균임금이 215만 원 미만인 근로자와 해당 사업주에게 고용보험과 국민연금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선정기 중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회 보험료 지원

 

지원대상에 속하고 선정기준에 포함이 되면 고용보험과 국민 연금의 부담을 줄려 주어 다음 달 보험료에서 차감하고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기존 가입자는 30%, 신규 가입자는 80~90%를 지원해주는데 1~4인 이면 90%를 지원해주고 5~9인이면 80%를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근로복지공단이나 국민연금공단 관할 지역 지사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코로나로 인해 사업자나 근로자가 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 사회 보험료 지원을 받고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아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업이 안돼서 정리해고를 통해 조금이라도 버텨보려고 하는 사업주에게 부담을 줄여주고 근로자가 일을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주는 제도가 아닐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