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구글 지도검색 다양한 기능

by 쟈냐 2021. 1. 7.

구글 지도검색을 사용하는 이유는 우리나라를 보기 위해서라기보다는 해외 지도를 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지도검색이 기능도 좋아졌는데 구글 지도 앱을 다운로드하여 핸드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지도 서비스를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지만 지도검색도 많이 편리해져 지도 앱을 다운로드하여 핸드폰에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지도검색 편리한 기능

 

크롬에서 구글로 지도검색을 하게 되면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확대도 편하게 할 수 있고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기능은 지역별 명소를 이미지로 지도내에서 편하게 확인해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구글 지도에서 오른쪽 아래에 작은 이미지 모양을 선택하면 현재 보고 있는 지도 내의 명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 살면서 모르는 곳들도 보이네요 이렇게 보면 좋은 명소를 알 수 있어 놀러갈때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는 국내 교통정보를 확인 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거리뷰는 다른 포탈보다 부드럽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왼쪽 메뉴를 확인하고 스트리트뷰를 누르시면 거리뷰를 볼수 있는 곳이 파란 줄로 변합니다. 파란 줄을 누르시면 거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같이 있어 편하게 지도를 볼 수 있어 좋지만 국내를 확인하는 것보다는 사실 외국 지도를 확인할 때 더 많이 활용하게 됩니다. 

 

구글 지도 앱 다운로드

핸드폰으로도 확인을 할 수 있는데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글 지도를 검색 후 다운로드를 받아 실행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구글 지도검색을 통해 지도를 재미있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지도 앱을 다운로드 하여 휴대폰으로도 활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국내 지도는 다른 지도 앱들이 많이 있어 활용도가 좀 떨어지긴 하지만 외국 지도를 확인할 때에는 구글 지도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