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받는곳

by 쟈냐 2021. 1. 5.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 접촉을 꺼려해 지는 세상이 되는 것 같습니다. 비대면으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 컴퓨터를 잘하면 좋을 것 같은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많은 곳에 필요한 서류인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알아두시고 집에서 출력해서 제출하시는데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은 예전에는 정부 24에서 진행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정부 24에 들어가도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으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바로가기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위 홈페이지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바로 첫 메뉴에 가족관계증명서가 있으니 클릭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출력을 위해 프린터가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를 할 수 있으니 테스트 증명서 출력을 먼저 진행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테스트 증명서 출력을 진행하시고 이용약관과 정보를 적어놓으시고 조회를 진행 합니다.

이용약관을 읽어보시고 동의를 눌러주셔야 진행이 됩니다.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에서 진행을 하는 것이니 확인 잘해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정보를 집어넣고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열람및 신청을 위한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외에도 기본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 입양관계 증명서, 친양자 입양관계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내가 필요한 것을 선택하시고 발급하기나 열람하기를 눌러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가족관계 증명서가 새로운 창으로 뜨면 프린터 표시를 누르고 출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정말 편하게 출력까지 진행할 수 있어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에서 서류가 필요할 때 편하게 진행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