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 편하게

by 쟈냐 2021. 1. 4.

일을 할 때 이직을 하게 되면 경력증명을 위해 4대보험 가입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4대 보험에는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속하는데 가입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4군데 지점을 움직여야 받아 볼 수 있는데 이를 한 번에 연동하여 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편하게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는 곳인데 이곳에 내가 가입한 4대 보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어 많은 분들이 편하게 이용하시는 곳입니다. 링크를 통해 이동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은 홈페이지에서 증명서 발급 부분에 있으며 누르시면 신청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이 됩니다.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신청을 하실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이곳에서 받는 가입확인서는 대출용이나 타 기관 제출용으로 사용을 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이곳에서 받는 것은 경력증명용으로 확인용으로만 사용하실 수 있는 점 알아두고 다른 기관에 제출하실 경우에는 각 지사에 방문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현재 시점에 대한 내역만 확인할 수 있으며 과거 내역은 각 지사에 방문하여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신청하는 곳에 가셔서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을 하면 발급을 받아 보실 수 있으며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로 출력받을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 기관 제출용이 아닌 업무 관련 확인을 목적으로 할 수 있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