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by 쟈냐 2021. 1. 4.

2021년에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이번 지원은 5.6조 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580만 명이라고 하는데 1월 6일부터 문자를 받은 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를 할 수 있는 곳은 따로 없습니다. 지원금 대상이 바로 나와있는데 100만 원 지원업종으로는 개인택시나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있습니다. 

출처-기획재정부

 

집합 제한 업종은 100만 원 외에 추가로 100만 원을 더 받을 수 있으며 식당, 카페, 이/미용업, PC방, 오락실, 멀티방, 스터디 카페, 영화관, 놀이공원, 대형마트, 백화점, 숙박업 소등이 포함됩니다. 

 

집합금지 업종은 200만 원이 추가로 지급이 되며 유흥업소 5종, 학원,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직접 판매 홍보과, 스탠딩 공연장, 스키장, 썰매장 등이 속한다고 합니다. 

 

따로 3차 지원금 대상 조회는 할 수 없지만 하시는 사업이 위 업종에 들어가신다면 지원금을 받은 실 수 있습니다. 

지급시기는 1월 11일부터라고 합니다. 하지만 신규 신청자분들은 1월 25일부터 지급이 된다고 하니 조금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만 하면 지급이 되며 새롭게 추가되는 30만 명의 소상공인들은 부가세 등 서류를 확인하는 절차를 한 후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계속된 코로나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지고 있는 요즘 지원금이 큰돈은 아니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