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국민취업지원제도 맞춤일자리

by 쟈냐 2020. 12. 31.

코로나로 인해 실직하고 생계에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민취업지원제도가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 지원제도로 더 나은 생활을 위해 맞춤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거란 기대가 생기고 있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란?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취업에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득이 적은 구독자분들께는 최소한의 소득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지원대상은?

취언을 희망하는 청년, 장기실업자, 경력 절단 여성, 저소득 구직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등으로 취업지원제도에 지원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유형이 2가지가 있는데 I유형과 II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I유형에 속하지 않는 분들은 II유형에 속하게 대며 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인 중장년층 에게 지원을 합니다. I 유형은 중위소득 50% 이하 재산은 3억 이하이고 최근 2년 이내에 100일 혹은 800시간 이상의 취업경험이 있는 분들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유형에 따라 지원 서비스도 다르니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I 유형에 속해도 생계급여 수급자 이거나 실업급여를 받고 있거나 받은 후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사람, 자치단체에서 청년수당을 받는 사람 등은 국민취업지원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국민취업지원내용

 

I유형과 II유형 공통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소득지원으로는 구직촉진수당은 I 유형만 받을 수 있으며 II 유형은 취업활동비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지원 신청 필요서류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은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을 하시거나 온라인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가구단위 증빙서류로 가족관계 증명원, 실종 신고서이며 특정 취약계층 증빙서류로 관련 추천서, 확인서 가 있습니다. 전산으로 확인이 불가한 소득이나 재산 취업경험 관련 정보는 사업주 확인자료 등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청은 12월 28일부터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한 영상도 위에 남겨드린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취업지원을 받고 생활에 도움에 되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