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대보험 계산기 간편하게

by 쟈냐 2020. 12. 30.

매일 일을 하고 월급을 받는 날은 정말 기분이 좋은 날입니다. 하지만 책정된 월급과 실급여의 차이가 있는데 이는 4대 보험을 내야 하기 때문인데 4대보험 계산기로 편하게 계산을 해보고 어떻게 책정되었는지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계산기를 편하게 보실 수 있는 곳은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쉽게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대 보험료에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있습니다. 월급을 빈칸에 넣어주면 근로자 부담금과 사업주 부담금이 계산이 되니 내 월급에서 나가는 4대 보험료를 알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계산기는 전체를 같이 볼 수 있지만 개별로도 계산을 해볼 수 있으며 각 창을 눌러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보험료도 계산이 되며 아래 이미지에서 건강보험요율은 6.67%라고 되어 있는데 2021년에는 요율이 인상되어 6.86%입니다. 

고용보험, 산재보험에 대한 계산을 간편하게 할 수 있지만 모의계산이기때문에 실질적으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하는 사업장에 따라 조금씩 변경이 될 수 있으니 이 계산기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실재 월급을 받으실 때 계산이 차이가 많이 난다면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대보험 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편하게 모의계산을 할 수 있으니 진행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